정 원 오 성동구청장 / 민선7기 3년 기반, ‘스마트 포용도시 성동’ 성장 가속도
정 원 오 성동구청장 / 민선7기 3년 기반, ‘스마트 포용도시 성동’ 성장 가속도
  • 이승열
  • 승인 2022.01.03 17:50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액운을 막아주고 건강과 행운을 상징한다는 검은 호랑이의 해, 2022년 임인년 새해에는 코로나19가 물러가고 모두 건강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22년 성동구는 근고지영(根固枝榮), 든든한 뿌리를 기반으로 아름다운 꽃과 풍성한 열매를 맺는다는 뜻처럼 3년여간 다져 온 기반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로서 완성도를 높이고 일상의 행복을 누리는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 사회에 필수적이지만 그동안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돌봄 노동’의 의미를 더욱 제대로 마주하고, 보다 많은 직업에 돌봄도 가치 있는 경력이 되는 정당한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전국 최고 수준의 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어려운 시기, 민생 안정의 밑바탕이 되는 고용 유지와 일자리 창출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코로나19 위기는 사회적 약자에게 더욱 혹독했습니다. 어르신과 여성, 장애인, 저소득층, 1인 가구 등을 위한 사회 안전망을 더욱 두텁게 하겠습니다.

격변의 시대, 미래 인재를 위한 투자로서 지역 인재 육성에도 힘쓰겠습니다. 코로나19로 앞당겨진 디지털 전환 흐름에 대응하고 학습 공백을 메꾸는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호시우보(虎視牛步)’, 호랑이 눈으로 살피고 소의 발걸음으로 걷는다는 의미입니다. 묵묵히 앞을 향해 나아갔던 우직한 마음에 더해, 2022년에는 더 멀리, 더 바르게 바라보며 온전한 일상 회복을 이루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