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공단,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식 개최
동작구공단,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식 개최
  • 김응구
  • 승인 2022.01.03 16:50
  • 댓글 0

ESG경영 비전·전략 발표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달 29일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제공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달 29일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제공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민석)이 지난달 29일 ‘노사공동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이 자리에서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전 임직원이 공단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개더타운·GatherTown)으로 실시간 공유하며 소통하는 참여형 행사로 진행됐다.

공단은 ‘더 나은 미래, 동작을 만드는 든든한 동반자’라는 ESG 비전 아래, △친환경 서비스로 청정공단 실현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 추구 △청렴문화를 이끄는 정도경영 구현의 ESG 전략 방향과 12가지 전략과제, 그리고 10대 ESG경영목표까지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ESG경영 운영체제를 설계했다.

이번 선포식은 노사가 함께 ESG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ESG 슬로건을 선창하며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등 노사화합의 장으로 펼쳐졌다.


공단은 ESG경영의 본격 도입에 앞서 공감대 형성을 위한 ESG경영 슬로건 공모와 ESG 전사 내재화 교육을 추진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김민석 이사장은 “환경파괴와 양극화, 불공정의 문제가 더욱 심화하고 있는 가운데 ESG경영으로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구현을 더욱 강화해, 오늘보다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동작구시설관리공단과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