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메타버스 도서관’ 개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메타버스 도서관’ 개관
  • 정수희
  • 승인 2022.01.03 18:06
  • 댓글 0

3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개관한 메타버스 도서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개관한 메타버스 도서관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에서 운영하는 정보화도서관이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발맞춰 가상공간에서도 도서관 서비스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 도서관’을 지난달 26일 개관했다.

메타버스 도서관이란 현실세계를 동일하게 구현해놓은 3차원의 가상공간에 만들어진 도서관으로,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제페토 플랫폼을 활용해 실제 도서관의 모습을 최대한 구현했다.

메타버스 도서관에서는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1·2관을 실제와 유사하게 조성해 자료실별 소장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로 찾기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을 조성해 방문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내·외부 전체 공간을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메타버스 도서관 입장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제페토’ 앱을 다운로드한 후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을 검색하면 된다.

오는 1월31일까지는 ‘메타버스 도서관 개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타버스 도서관에 방문해 1층 로비에 있는 포토존이나 메타버스 도서관 안에 있는 사서 아바타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어 SNS(#메타버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태그 필수)에 게시하고,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l4d.or.kr/info/index.do) 열린마당에서 이벤트 참여 링크를 통해 인적사항 등을 제출하면, 30명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960-1959)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급변하는 시대에서 우리 도서관이 먼저 흐름에 발맞춰 지역 주민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