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 / 새해 지방의회 새 전기…‘민의의 대변자’ 역할 최선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 / 새해 지방의회 새 전기…‘민의의 대변자’ 역할 최선
  • 정수희
  • 승인 2022.01.06 14:45
  • 댓글 0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존경하는 40만 마포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마포구의회 의장 조영덕입니다.

다사다난했던 신축년을 뒤로하고 새로운 기대감으로 2022년 임인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경제적, 심리적으로 참으로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지금까지 어려움을 인내하며 슬기롭게 극복하고 계신 구민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임인년 새해에는 모든 어려움이 해소되어 여러분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고 밝고 살기 좋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마포구의회를 향해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일상회복을 위해 지난 1년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지만, 우리는 다시금 시험대 위에 섰습니다. 그동안의 노력과 인내가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우리는 단결과 화합을 통해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모두가 간절히 원하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구슬땀을 훔치고 있는 공공기관과 의료진 여러분을 기억해 주시고, 신속한 백신 접종, 방역수칙 준수 등으로 그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2022년 마포구의회는 새로운 출발을 다짐합니다. 지방자치법이 30년 만에 전부개정됨에 따라, 지방의회의 권한이 더욱 커지고 조직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 마포구의회 의원 모두는 구민으로부터 그 권한을 위임받은 민의의 대변자라는 것을 잊지 않고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가 집행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에는 위기를 극복하고 40만 마포구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뚜벅뚜벅 나아가겠습니다. 임인년 새해 마포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호랑이의 용맹함으로 천하를 호령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