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 구민에게 신뢰받는 당당하고 품격 있는 의회로 거듭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 구민에게 신뢰받는 당당하고 품격 있는 의회로 거듭
  • 김응구
  • 승인 2022.01.06 15:30
  • 댓글 0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존경하는 32만 도봉구민 여러분, 그리고 시정신문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로 다사다난했던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지나고 구민들의 소망을 가득 부여안은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에는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소중한 일상생활을 되찾을 수 있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도봉구의회는 지난 한 해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구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의 제·개정을 통해 구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또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인사권 독립 등에 발맞춰 관련 조례 및 규칙의 제·개정과 함께 도봉구와 인사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진정한 지방자치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도봉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안〉, 〈도봉구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8건의 의원 발의를 포함해 140여건의 조례를 제·개정해 양질의 입법과 정책을 생산했습니다. 또 구민의 경제적 어려움과 정신적 고통에 대한 대책을 촉구하는 등 구민 삶과 직결된 현안이 있을 때마다 시의적절한 주제로 5분 자유발언 및 구정질문을 통해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힘썼습니다.

2022년에도 도봉구의회는 집행기관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하며 구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당당하고 품격 있는 의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도봉구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시고 다양한 의견 제시와 한결같은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임인년 새해,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뜻하는 것 모두 이루시는 희망찬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