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례 광진구의회 의장 /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제도적 기반 마련, 본격 추진
박삼례 광진구의회 의장 /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제도적 기반 마련, 본격 추진
  • 정응호
  • 승인 2022.01.06 17:20
  • 댓글 0

박삼례 광진구의회 의장
박삼례 광진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당당하고 용맹한 호랑이의 기운에 힘입어 만사형통(萬事亨通) 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를 온몸으로 겪어야 했고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동안 온 국민이 거리두기 약속을 실천하고 적극적인 백신접종에 동참함으로써 일상회복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코로나 위기 극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광진구의회는 ‘조화와 열정으로 함께하는 신뢰의회’라는 슬로건 하에 지난해에도 변함없는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입법기관으로서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조례를 통과시켰고, 각종 모임이 제한된 상황에서 소규모 간담회를 꾸준히 개최하며 주민 의견을 의정에 반영했습니다.

올해 1월13일부터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이 시행됩니다.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광진구의회가 진정한 주민의 대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여전히 맹위를 떨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여러분의 안전을 확보하고 침체된 민생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모쪼록 구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광진구의회가 되도록 2022년에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광진구의회 14명의 의원 모두의 마음을 담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