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훈 중구의회 의장 / 발로 뛰는 민생의정 실천, 소중한 일상회복 이끌 것
조영훈 중구의회 의장 / 발로 뛰는 민생의정 실천, 소중한 일상회복 이끌 것
  • 이승열
  • 승인 2022.01.06 17:50
  • 댓글 0

조영훈 중구의회 의장
조영훈 중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그리고 시정신문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중구의회 의장 조영훈입니다.

희망찬 임인년 새해를 맞아 인사드리게 되어 기쁘고 반갑습니다.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평화와 건강이 함께 하며 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풀릴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제 8대 의회의 임기가 마지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8대를 개원하며 저를 비롯한 9명의 의원들은 경쟁력 있고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지역을 만들자는 굳은 결의를 품고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또한 ‘구민의 눈으로, 구민의 마음으로 소통하는 중구의회’의 기치를 내걸고 지역 곳곳을 누비며 현장의 생생한 민의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매진했으며, ‘상시의회’를 선언하여 더욱 복합적이고 전문화되는 구민의 수요에 부응하는‘일 잘하는 의회’로 변모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남은 날들도 저와 9명의 의원들은 최선의 합의점 도출과 공감할 수 있는 대안으로 올해도 믿음직한 구민의 대변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좀처럼 잦아들지 않고 있습니다. 다시 방역의 둑을 높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생업의 곤란과 일상의 불편 가운데에서도 방역수칙에 적극 협조하는 연대의 힘으로 다시 한 번 지금의 역경도 헤쳐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중구의회는 민생 안정과 회복에 힘쓰며 소중했던 일상을 앞당길 수 있는 의정 구현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더 나은 중구, 살기 좋은 중구를 위해선 구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소중한 의견이 필요합니다. 늘 낮은 자세로 생생한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