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마을강사 2기 위촉식 개최
송파구, 마을강사 2기 위촉식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2.01.07 11:30
  • 댓글 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쌤 헤드센터’에서 12월30일 마을을 키우는 마을강사 2기 위촉식을 진행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쌤 헤드센터’에서 12월30일 마을을 키우는 마을강사 2기 위촉식을 진행했다.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쌤 헤드센터’에서 지난해 12월30일' 마을을 키우는 마을강사' 2기 위촉식을 진행했다.

송파쌤 2기 마을강사는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단체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 및 경력자를 대상으로 선발을 시작해, ‘마을공동체의 이해’ 등 입문·기본·심화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으로 위촉장이 수여됐다. 2020년에 마을강사 1기 47명을 배출한 데 이어, 2021년에 총 44명이 위촉됐다.

2기 마을강사는 △기초학력(국어 문해력, 수학, 영어 등) △생태전환(텃밭 체험, 업사이클링 등) △문화예술(사물놀이, 웹툰, 드론 등) △마을탐방(마을해설가) △기타(코딩, 중국어 등) 총 5개 분야에서 모집됐다. 코딩·드론 등 미래기술부터 친환경 업사이클링 체험까지 다양한 분야의 마을강사를 모집해 코로나19로 생길 수 있는 교육 공백을 송파구의 힘으로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새로 위촉된 마을강사들은 ‘송파쌤 마을강사 인력풀’에 등록되어, 별도의 매칭 과정을 거친 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수업하게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새로운 마을강사 분들이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도시 송파구의 역량을 더 높여주실 것을 기대한다”라며, “마을강사 프로그램이 보다 체계화 될 수 있도록, ‘송파쌤 헤드센터’를 통해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