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겨울방학 ‘드림ON 스토리텔링 한국사’ 운영
강서구, 겨울방학 ‘드림ON 스토리텔링 한국사’ 운영
  • 정칠석
  • 승인 2022.01.08 14:07
  • 댓글 0

18일부터 온라인 한국사 강의...문화유산 만들기 체험키트 제공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청소년들이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드림ON 스토리텔링 한국사’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청소년들의 체험 학습이 어려워진 가운데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사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오는 18일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교육은 문화유산 만들기 체험을 비롯 스토리텔링 수업, 온라인 역사 투어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교재와 체험키트가 제공된다.

‘문화유산 만들기’ 키트를 통해 첨성대, 근정전 등 한국사 유물을 만들며 관련 역사 지식을 배운다. 스토리텔링 수업 시간에는 시대에 맞는 가상의 역사인물이 등장해 역사 배경을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로 풀어 설명해준다.

현장에서 직접 찍은 동영상을 보면서 실제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화상 앱을 통해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집중력과 흥미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 이번 한국사특강의 수강료는 5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권자 가정은 수강료가 면제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딱딱하고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역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