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청소년 수련시설 평가결과 ‘최우수’
용산구 청소년 수련시설 평가결과 ‘최우수’
  • 정수희
  • 승인 2022.01.07 18:11
  • 댓글 0

여가부, 청소년센터 및 청소년문화의집 호평
성장현 용산구청장
성장현 용산구청장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 청소년센터, 청소년문화의집이 여성가족부 ‘2021년 전국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며 2년마다 실시한다. 2021년 평가대상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특화시설로 전국 497개소다.

용산청소년센터(이촌로71길 24)는 △중장기 발전계획 △청소년 참여도 △대외 협력 및 홍보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용산청소년문화의집(백범로 329)은 전 항목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두 시설은 건축, 토목, 기계, 소방 항목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아 안전한 시설임을 입증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2년 전에 비해 시설 이용률이 낮아졌다”며, “청소년센터의 경우 올해 디지털체험 콘텐츠 개발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12월 청소년 전용 공간인 ‘꿈;담’을 선보였다. 학습, 토론, 미디어창작활동 등에 필요한 공간과 장비를 두루 갖췄다. 14세부터 24세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청소년들은 비판적 사고와 생산적 대안제시를 할 줄 아는 훌륭한 지역 자원”이라며, “코로나 시대 에너지를 맘껏 발산할 수 없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활동이 가능한 가상공간을 제공하는 등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