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근 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 탄소중립 성북 실현, ESG 녹색경영 선제적 대응
박 근 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 탄소중립 성북 실현, ESG 녹색경영 선제적 대응
  • 문명혜
  • 승인 2022.01.13 12:50
  • 댓글 0

박 근 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박 근 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주홍빛 비단 안개 걷히고 대망(大望)의 임인(壬寅)년 새해가 힘차게 솟아올랐습니다.

‘뛰어난 지혜와 탁월한 리더십’을 지니고 ‘용맹과 신성함’을 상징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이하여 바라시고 원하시는 모든 삶의 소망들이 튼실한 결실로 성실히 열매를 맺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생애 최고의 해를 일구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지금까지 축적해온 도전과 혁신의 기반 위에서 전 임직원이 백신이 되고 치료제가 되어‘플러스 성장’으로 대전환하는 기념비적인 해로 도약하고 비상하고 웅비할 것입니다.

역성장의 고리를 과감히 끊고, 공단의 긍정적인 변화가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도록 만년 적자경영의 낙인에서 흑자경영의 개가로 더불어 공익 증진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생과 화합 그리고 공존과 공영의 포용 성북의 대변혁을 통해 ‘구민의 더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구민의 편익 증진과 안전 담보에 최우선을 두고, 더 빠른 회복(Recovery) 견인, 더 많은 수익(Revenue) 창출, 더 앞선 혁신(Renovation) 주도, 더 좋은 평판(Reputation) 제고를 목표로 하는 이른바 ‘4R 프로젝트’에 조직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빨래방 서비스 확대, 소상공인 경제충격 극복 인프라 지원,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복지경영은 물론 수익 창출을 위한 공격적 경영으로 수익증대를 위해 조직역량을 집중토록 하고, 기후환경 보호 및 탄소중립의 친환경 성북구현을 위한 ESG 기반 녹색경영에도 더 치밀하게 선제적으로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