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민 석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 지역상생 앞장, 주민 체감 편익 증진 위해 노력
김 민 석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 지역상생 앞장, 주민 체감 편익 증진 위해 노력
  • 김응구
  • 승인 2022.01.13 13:40
  • 댓글 0

김 민 석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김 민 석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시정일보]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 찬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2년에는 계획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힘찬 새해 되시길 바랍니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신속하게 대응했으며, 변화된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공단의 운영을 이어나갔습니다.

공단은 지역사회 내 원활한 백신 접종을 위해 사당종합체육관, 동작구민체육센터를 예방접종센터로 전환하고, 구민들이 안심하며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 관리로 한 건의 사고 없이 무사히 운영을 마무리했습니다. 또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임시 선별진료소에 시설을 지원하고 인력을 파견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체육시설 운영이 중단되는 상황에서도 전용 스튜디오를 설치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개설하면서 구민들에게 양질의 체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아울러 공단은 지역사회 위기 극복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전통시장 가는 날’과 ‘소상공인 희망드림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피해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공단은 관내 전통시장으로부터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으며, 2021년 행정안전부 최우수 공기업 선정,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우리 공단은 지난 한 해의 성과를 토대로 새해에도 지역 상생에 앞장서고 구민들이 체감하도록 편익 증진을 위해 임직원 모두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풍요가 넘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