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윤 기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 ESG 친환경 경영·안전경영에 역량 결집
김 윤 기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 ESG 친환경 경영·안전경영에 역량 결집
  • 정칠석
  • 승인 2022.01.13 14:51
  • 댓글 0

김 윤 기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김 윤 기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시정일보]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여러분의 새해 소망과 모두가 바라는 일상으로의 회복이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행복한 2022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녹록하지 않았던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 한 해 우리 공단은 영등포 구민의 관심과 지지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 소바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특히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을 추진하기 위하여 주민참여단 및 SNS 서포터즈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하고 중단 없는 활동을 하였으며 무엇보다 ‘찾아가는 위드영 봉사단’을 발족하여 공단의 축척된 역량을 능동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큰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고객과 직원 모두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 위기를 기회삼아 한 걸음 더 성장해 나아갔고 2022년에는 지역주민들과 충분히 소통하여 공감과 실행력이 높은 실질적인 혁신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지속가능성과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요구하는 새로운 가치인 ‘ESG 경영’의 본격적 시작입니다. 친환경 서비스로 그린영등포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사회안전망 강화, 투명하고 공정한 거버넌스 구축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

또한 고객과 직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스스로 위험요인을 찾아서 대처하고 유해요인을 사전에 예방하는 ‘안전경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영등포 구민 모두의 삶이 풍요롭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공단 임직원 모두가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