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직원 첫 임용장 수여식 개최
양천구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직원 첫 임용장 수여식 개최
  • 정칠석
  • 승인 2022.01.14 12:00
  • 댓글 0

-서병완 의장, 나상희 부의장, 유영주 의회운영위원장, 임정옥·최재란의원 등 의원들과 직원들 참석-
-서병완 의장,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자치분권의 시대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
양천구의회(의장 서병완)는 13일 구의회 회의실에서 서병완 의장을 비롯 나상희 부의장, 유영주 의회운영위원장, 임정옥·최재란의원 등 의원들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양천구의회 직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양천구의회(의장 서병완)는 13일 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서병완 의장을 비롯 나상희 부의장, 유영주 의회운영위원장, 임정옥·최재란의원 등 의원들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양천구의회 직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의장 서병완)는 13일 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서병완 의장을 비롯 나상희 부의장, 유영주 의회운영위원장, 임정옥·최재란의원 등 의원들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양천구의회 직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병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으로 지방의회의 권한과 책임이 한층 강화된 의정환경의 큰 변화를 앞두고 있다”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자치분권의 시대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임용장 수여식은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올해 1월 13일자로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이 시행됨에 따라 주민중심의 지방자치 실현 및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와 지방의회 사무기구 인력운영의 자율성 제고를 위해 의회 소속 직원들에게 임용장을 수여해 소속감을 고취시켰다.

양천구의회는 지난해부터 인사권 독립에 대비하여 관련 조례 및 규칙 제·개정 등 제도를 정비하고 집행부와 의회간 인사권 독립의 조기 정착과 안정적 운영을 위한 인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양천구의회는 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지원관을 채용할 예정이며 그렇게 되면 의회의 전문성이 한층 더 제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