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1년도 하반기 보도왕은?
동대문구, 2021년도 하반기 보도왕은?
  • 정수희
  • 승인 2022.01.18 06:30
  • 댓글 0

교육지원과 정지훈 주무관 외 직원들 구정홍보에 적극
보도왕으로 선정된 (좌측부터) 전농2동 김철수 동장, 복지정책과 장용석 과장, 교육지원과 정지훈 주무관과 이귀용 과장.
보도왕으로 선정된 (좌측부터) 전농2동 김철수 동장, 복지정책과 장용석 과장, 교육지원과 정지훈 주무관과 이귀용 과장.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우리 지역 주민들에게 재밌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교육지원과에 근무하는 정지훈 주무관(보도왕)의 수상 소감이다.

구는 지난 13일 ‘2021년도 하반기 보도왕(우수부서 및 직원)’으로 선정된 부서 및 직원에게 포상금과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적극적인 보도자료 발굴로 구정 홍보에 기여도를 평가해 ‘보도왕’을 선발한 것.

구 관계자는 “직원들의 보도자료 작성을 독려해 동기를 부여하고, 주민들이 보도자료를 통해 유익한 구정 정보를 시의성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도왕 선발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각 부서와 동에서 제출된 보도자료들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제출 내역 △직원 참여도 △실제 언론매체 보도사항 등의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결과, 부서 및 동은 △최우수 교육지원과 △우수 복지정책과 △우수 전농2동주민센터가 선정됐으며, 개인 보도왕은 △교육지원과 정지훈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번 보도왕 선발은 동대문구 직원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보도자료 등록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올해도 보도왕 선발을 통해 구정 홍보에 보다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격려하기 위해 ‘보도왕’을 선발했다”며, “구의 행정과 소식을 발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보도자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익한 구정 소식을 홍보해 주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