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제252회 임시회 개회
마포구의회 제252회 임시회 개회
  • 정수희
  • 승인 2022.01.19 10:53
  • 댓글 0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마포구의회(의장 조영덕)는 19일 제25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6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을 진행한다.

19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으로부터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시정연설을 청취했으며, 20일부터 25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을 이어간 뒤,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종 부의안건 처리와 함께 구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간 각 상임위는 ▲2022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의 건 검토와 더불어 소관 안건 심사에 나선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최은하)는 ▲마포구의회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마포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포구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등 상위법령 인용조문 정비 등을 위한 마포구의회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마포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다루고, 행정건설위원회(위원장 김성희)는 ▲2022년도 제1차 구유재산 관리계획안 ▲마포구 교통민원신고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복지도시위원회(위원장 이홍민)는 ▲성산종합사회복지관 민간위탁 동의안 ▲마포구 안전보안관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마포구 지역보건의료심의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살펴볼 계획이다.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은 “2022년 마포구의회는 새로운 출발을 다짐한다. 인사권 독립을 통해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향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올해는 8대 의회를 마무리하게 되지만, 지방자치의 새로운 지평을 연 해이기도 하다.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잘 인내하며 응원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마포구의회 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마지막까지 구민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