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공무원노조 감사장 전달받아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공무원노조 감사장 전달받아
  • 정칠석
  • 승인 2022.01.23 06:28
  • 댓글 0

-민원담당 공무원 피해 예방 위한 조례안 대표발의 등 의정활동으로-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국민의 힘, 신월4‧7동)은 21일 구의회에서 전국공무원노조 서울지역본부 양천구지부로부터 양천구청 소속 공무원들에 대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 공무원들의 치유를 지원하고자 관련 조례를 대표발의해 제도마련과 예산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고마움의 뜻을 담은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국민의 힘, 신월4‧7동)은 21일 구의회에서 전국공무원노조 서울지역본부 양천구지부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국민의 힘, 신월4‧7동)은 21일 구의회에서 전국공무원노조 서울지역본부 양천구지부로부터 양천구청 소속 공무원들에 대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 공무원들의 치유를 지원하고자 관련 조례를 대표발의해 제도마련과 예산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고마움의 뜻을 담은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정택진 의원은 지난해 8월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를 위한 시책 추진과 지원에 관한 사항, 안전한 근무환경 마련,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를 위한 관계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민원 피해 공무원들의 지원을 위한 예산 편성 등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정 의원은 악성민원 피해 직원 상담치료 지원과 동주민센터 직원들의 휴게 공간 마련를 위한 예산 확보 등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날 공무원 노조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은 정택진 의원은 “증가하는 악성민원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지속적으로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기틀이 마련됐다”며, “조례 시행에 따라 민원담당 공무원들에게 최소한의 안전과 권리를 보장해 구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게 응대함은 물론,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신월 7동에서 28년간 통장활동을 해오며 오랜 기간 지역사회에 꾸준한 봉사를 해온 정 의원은 “지역에 개선해야 할 과제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발굴해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