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미래형 금용재테크 야간강좌 개설
양천구 미래형 금용재테크 야간강좌 개설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7.08.16 13:52
  • 댓글 0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시간이 없는 직장인을 위해 금융상식과 금융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투자관 배양을 목적으로 미래형 금융재테크 강좌를 야간시간대에 개설 운영한다.
구는 지난 6월에 금용재테크 강좌를 개설 13주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현재까지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강의를 할 때마다 주민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등 인기강좌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평소 낮 시간 때에 바쁜 직장인들을 위하여 야간강좌를 개설하게 된다. 야간 강좌는 양천구에 거주하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강좌에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15일부터 31일까지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재테크를 하기 전 알아야 할 투자의 이해를 비롯 주식투자의 종류와 방법, 펀드의 이해와 투자방법 선택, 제2의 인생을 위한 나만의 금융플랜 설계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재태크 강좌는 양천구 평생학습센터에서 9월에서 12월까지 운영하게 되며 매주 수요일 강의한다.
수강을 원하시는 사람은 양천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www.yangcheon.go.kr/lifestudy로 인터넷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되고 수강료는 1개월에 10,000원이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에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이번에 금융재테크 강의를 하게 될 강사는 현재 씨엔씨 에프엔 자산관리회사 대표이며 주요 경력은 매일경제 신문 재테크 대표강사, 자산관리 전문위원으로 활동하였고, MBC 경제매거진 등에 출연했던 송하균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