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형 ESG 실천사업 공모
성동형 ESG 실천사업 공모
  • 이승열
  • 승인 2022.01.28 15:57
  • 댓글 0

성수동 상공에서 바라본 성동구 전경
성수동 상공에서 바라본 성동구 전경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2년 성동형 ESG 실천 사업 대상자’를 1월27일부터 2월24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구체적 실천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환경 분야에서는 자원순환, 기후변화, 에너지, 그린뉴딜 관련 사업, 사회 분야에서는 사회통합, 안전·인권, 교육·문화 관련 사업,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투명한 조직, 주민참여 관련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 지원 규모는 9억9000만원이며, 성동구 소재(사업장 또는 구성원 거주지) 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대학교, 연구기관, 환경분야 소셜벤처 및 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주관 부서의 사전 검토 후 총 3차례의 심사 과정을 거친다. 최종 심사 결과는 3월 중 성동구청 누리집에 공고한다. 

선정된 단체 및 개인은 4월부터 11월까지 보조금을 교부받아 사업을 실행한 뒤 12월에 성과결과 보고 및 정산 과정을 거친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성동구가 ESG를 선도해 가기 위해 구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도시 성동을 위한 다양한 ESG 관련 사업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