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의회 제264회 임시회 개회
성동구의회 제264회 임시회 개회
  • 이승열
  • 승인 2022.02.07 13:47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의회(의장 이성수)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6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의회는 8일 오전 10시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상임위원회 위원 보임의 건 등을 처리한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민옥 전 의원의 의원직 사퇴로 비례대표 의원직을 승계한 유영석 의원이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이민옥 전 의원은 지난달 27일 의회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9일과 10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한다. 

이어 1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이민옥 전 의원의 의원직 사퇴로 공석인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기 위한 보궐선거를 실시한다. 

이번 임시회에서 다룰 안건은 ▲성동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 ▲성동구 급식의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사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성동구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 ▲성동구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공공 야간약국 운영 지원 조례안 ▲성동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지방자치법 및 같은 법 시행령의 개정에 따른 성동구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지급에 관한 조례 등의 정비에 관한 조례안 ▲성동구 자치법규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성동구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해설 활성화 지원 조례안 ▲용답동 구립 노인복지시설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성동구 폐기물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보고 ▲성동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