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 정칠석
  • 승인 2022.02.11 11:01
  • 댓글 0

-재난 발생 시 대응능력 등 성과 인정받아-
김윤기 이사장
김윤기 이사장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마크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마크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김윤기)은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했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기업이 재난 발생 시 기업의 핵심기능을 조기에 복구하기 위한 재해경감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자체 자원과 역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재해예방‧대비‧대응‧복구 등에 대처하는 실행력을 갖췄는지 능력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은 안전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CEO의 지속적 관심과 경영방침을 통해 공단에서 운영 관리하는 체육시설, 주차시설, 독서실에 대한 운영, 관리 및 서비스의 핵심기능을 조기에 복구하기 위한 재해경감 활동계획을 수립, 자체 자원과 역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재해예방·대비·대응·복구 등에 대처하는 우수한 시스템을 구축, 최종 행정안전부 심의를 거쳐 이번에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룩했다. 이번 인증의 유효기간은 2022년 2월 7일부터 3년간이다.

김윤기 이사장은 “공단은 코로나 19로 인해 공단이 맡고 있는 서비스 기능이 단절되는 일이 없도록 일찍부터 업무연속성계획을 관리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측면과 사업장 방역활동을 철저하게 실천하는데 주력해 왔다"고 강조하고 "이번 인증은 이런 공단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앞으로도 재난과 관련된 부분은 선제적 대응으로 안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