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의회 제264회 임시회 폐회
성동구의회 제264회 임시회 폐회
  • 이승열
  • 승인 2022.02.14 14:13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의회(의장 이성수)는 11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렸던 제26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의회는 8일 오전 10시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상임위원회 위원 보임의 건 등을 처리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는 김종곤 의원이 선임됐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민옥 전 의원의 의원직 사퇴로 비례대표 의원직을 승계한 유영석 의원이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유영석 의원은 의회운영위원회 및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이민옥 전 의원은 앞서 지난달 27일 의회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은복실·임종숙·이상철·신동욱·박영희 등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11일 제2차 본회의에 예정된 의회운영위원장 보궐선거에 대해 반대하며 직무대리로 운영하자고 주장하는 내용의 신상발언을 했다. 의회운영위원장 자리는 이민옥 전 의원의 사퇴로 공석이 됐었다. 

9일과 10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했다. 

1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15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의회운영위원장 보궐선거를 실시해 오천수 의원을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 처리한 안건은 ▲성동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 ▲성동구 급식의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사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성동구 야외운동기구 등 설치 및 관리 조례안 ▲성동구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공공 야간약국 운영 지원 조례안 ▲성동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지방자치법 및 같은 법 시행령의 개정에 따른 성동구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지급에 관한 조례 등의 정비에 관한 조례안 ▲성동구 자치법규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성동구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해설 활성화 지원 조례안 ▲용답동 구립 노인복지시설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성동구 폐기물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보고 ▲성동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원장(의회운영) 보궐선거의 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