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로 알아보는 제20대 대통령선거 #6 정책과 공약 살펴보기
Q&A로 알아보는 제20대 대통령선거 #6 정책과 공약 살펴보기
  •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
  • 승인 2022.02.25 16:13
  • 댓글 0

Q1. 정책선거란 무엇인가요?

A1. 정책선거란 선거에 참여하는 정당이나 후보가 유권자들에게 구체적인 목표, 추진우선순위, 이행방법, 이행기간, 재원조달방안을 명시한 구체적인 공약을 제시하면, 유권자는 공약을 꼼꼼히 비교하여 투표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책선거가 정착되면 책임정치가 활성화되고, 국가와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Q2. 정책·공약에 관한 정보는 어디에서 살펴볼 수 있나요?

A2.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정책·공약마당(policy.nec.go.kr)에는 정책선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정당정책, 후보자 공약 및 선거공보 등을 쉽게 확인·비교할 수 있으며, 공약이슈트리를 통해 제20대 대통령선거에 대한 성별, 연령별, 권역별 관심 정책이슈와 키워드를 확인·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정책선거관련 홍보영상, 이슈카드, 인포그래픽, 간행물 등은 정책선거 바로알기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3. 희망하는 정책·공약을 직접 제안할 수 있나요?

A3. 정책·공약마당의 희망공약제안 페이지에서 누구나 우리나라를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공약으로 만들어 제안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생각, 우리의 생활이 담긴 희망공약 제안으로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정책선거를 만들어 가는 것이 희망공약 제안의 목적입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1일까지 정책·공약마당에 제안한 희망공약 중 우수한 제안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권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