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한방진흥센터 ‘약초 족욕체험’ 운영
서울한방진흥센터 ‘약초 족욕체험’ 운영
  • 정수희
  • 승인 2022.02.27 10:00
  • 댓글 0

3~11월 계절약재 활용 웰니스 프로그램 제공
서울한방진흥센터 족욕체험장
서울한방진흥센터 족욕체험장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서울한방진흥센터(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가 3월1일부터 11월 말까지 ‘약초 족욕체험’ 운영을 재개한다.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이 웰니스 체험을 통해 문화생활을 누리고 건강관리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약초 족욕체험’은 아름다운 한옥 건물인 서울한방진흥센터(이하 센터)의 2층 야외 족욕장에서 진행되는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족욕탕에, 3~5월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봄의 나른함을 깨워주는 ‘쑥’, 6~8월에는 청량감이 가득해 여름 더위를 상쾌하게 날려줄 ‘박하’, 9~11월에는 피부보습과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감귤’을 우려내 건강하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에 사용하던 말린 약재를 가루약재로 대체해 피부 흡수력을 높이고, 각질제거에 좋은 사해소금과 보습력에 좋은 아로마 오일이 첨가된 족욕제를 사용해 미용 효과는 물론 은은한 향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물에 녹아 오색빛깔로 물드는 약재가루를 활용해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한방 족욕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예약 문의는 서울한방진흥센터(969-9241)로 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에 재개되는 ‘약초 족욕체험’을 비롯해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보제원 한방체험’ 등 보고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서울한방진흥센터에 방문하셔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