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답십리도서관' 문 활짝
'메타버스 답십리도서관' 문 활짝
  • 김응구
  • 승인 2022.03.01 16:05
  • 댓글 0

동대문공단, 개관 기념 '아바타콘테스트'

[시정일보]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에서 운영하는 답십리도서관은 지난 2월21일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가상공간에서도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메타버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을 개관했다.

'메타버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구현했으며, 기존 답십리도서관 외관과 더불어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간을 조성했다. 

메타버스 도서관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령 별 추천도서 및 DVD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신착자료 목록, 행사 소식 등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에 익숙한 청소년을 위한 북큐레이션 ‧ 벚꽃길 공원레이싱 ‧ 도서관 점프맵 등 독서문화 향유와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입장방법은 입장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제페토'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답십리도서관'을 검색하면 되며, 2월24일부터 메타버스 도서관 개관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관 이벤트에는 △도서관 벽에 숨겨진 책 제목 초성퀴즈를 풀고 독서리뷰 쓰기 △도서관에 숨어있는 곰돌이 '도곰이' 찾기 △도서관 비밀의방을 찾고 인증사진 찍기가 있으며, 많은 이벤트에 참여 할수록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특별 이벤트로 도서관에 다양한 포토존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찍고 제패토 안에 있는 SNS(#답십리도서관 #아바타콘테스트 해시태그 필수)에 게시하는 아바타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선물 재고(메모지 60개 ‧ 마우스패드 40개 ‧ 무드등 15개)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특별이벤트인 아바타콘테스트는 오는 24일까지 신청을 받고 추첨을 통해 3월30일 10명에게 편의점 기프티콘(5000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982-195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