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자치분권대학 우수 수료자 시상
도봉구, 자치분권대학 우수 수료자 시상
  • 김응구
  • 승인 2022.03.07 11:30
  • 댓글 0

구민과 공무원 등 열 명 수상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 우수 수료자 단체 기념사진 모습. 가운데가 이동진 도봉구청장. / 도봉구청 제공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 우수 수료자 단체 기념사진 모습. 가운데가 이동진 도봉구청장. / 도봉구청 제공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4일 구청 소통협력실에서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구민과 공무원 등 10명을 시상했다.

이날 수상식에는 도봉캠퍼스의 지난해 가을학기 수강생 245명 가운데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구민과 공무원, 그리고 올해 1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개최한 ‘자치분권어워드’ 자치분권대학 부문 다이아몬드상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이자 자치분권대학 총장인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수상자들에게 직접 상장과 메달을 전달하고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 도봉구는 더 많은 자치분권이 더 좋은 민주주의를 만들고, 더 많은 참여가 더 좋은 지방자치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자치분권 시민교육을 위해 힘써왔다”면서, “오늘과 같이 좋은 결과가 있어서 자치분권대학 총장으로서 매우 기쁘고, 앞으로 교육에 임한 여러분의 열정이 더 많은 참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는 2017년 전국 최초로 개설돼 5년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방자치 30년 특별교육과정’ 봄·가을학기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