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갑봉·김광수·신민희 동작구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전갑봉·김광수·신민희 동작구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 김응구
  • 승인 2022.03.16 17:55
  • 댓글 0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왼쪽부터 신민희 의원, 전갑봉 의장, 김광수 의원. / 동작구의회 제공
왼쪽부터 신민희 의원, 전갑봉 의장, 김광수 의원. / 동작구의회 제공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동작구의회 전갑봉 의장과 김광수·신민희 의원이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받았다.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전 의장은 8대 후반기 의장으로, 〈동작구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직업교육특구 운영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산학 클러스터형 스타트업·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체육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작구 자율방범대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했다.

김 의원은 8대 전반기 예산결산위원장과 후반기 행정재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동작구 범죄예방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작구 새마을장학금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작구의회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작구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을 대표발의했다.

신 의원은 8대 후반기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이다. 〈동작구 대한노인회 동작구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장애인 의사소통 권리증진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고령장애인 지원 조례안〉 〈동작구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다자녀가정 우대 및 지원 조례안〉 〈동작구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 〈동작구 아동·청소년복지시설 퇴소청소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동작구 아동의 놀 권리 증진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웰다잉 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했다.

이날 수상한 의원들은 “더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주는 상으로 생각하고, 남은 임기에도 최선을 다해 구민을 위해 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