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강릉시, 소방심신수련원 건립 업무협약
소방청-강릉시, 소방심신수련원 건립 업무협약
  • 이승열
  • 승인 2022.03.21 10:38
  • 댓글 0

행정적·재정적 지원 등 적극 협력… 2026년 8월 개원 목표
소방청과 강릉시는 18일 소방심신수련원 건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이흥교 소방청장, 오른쪽 김한근 강릉시장.
소방청과 강릉시는 18일 소방심신수련원 건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이흥교 소방청장, 오른쪽 김한근 강릉시장. (사진 소방청 제공)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소방청이 강릉시와 협약을 맺고 소방심신수련원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와 관련, 이흥교 소방청장은 지난 18일 오후 3시 강릉시청에서 김한근 강릉시장과 ‘소방심신수련원 건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도시관리계획 변경, 실시계획인가용역, 유관기관 협력 등 행정적 지원 △진입도로 개설, 상·하수도 연결 등 기반시설 조성 등 재정적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소방심신수련원은 국비 472억원을 투입해, 부지 10만3120㎡, 연면적 1만760㎡, 지하1층, 지상6층, 120실 규모로 주문진읍에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2026년 8월 개원 목표다. 

소방심신수련원은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등 유병률이 높은 소방관들을 위해 다양한 직무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게 된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강릉시에 소방심신수련원이 차질 없이 건립될 수 있도록, 강릉시가 협력을 약속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국민에게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제공자인 소방관들의 심신 건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