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도시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추진 간담회 개최
광진구의회 도시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추진 간담회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2.03.25 16:25
  • 댓글 0

광진구의회  ‘광진도시발전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지난 21일 ‘연구용역 추진 간담회’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진구의회 ‘광진도시발전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지난 21일 ‘연구용역 추진 간담회’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시정일보]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광진도시발전연구회’가 지난 21일 의회 6층 브리핑룸에서 ‘연구용역 추진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광진도시발전연구회’는 광진구 노인복지정책 전반의 실태를 파악하고 대응체계를 마련하고자 2022년도에 새롭게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서 이경호 대표 연구위원을 비롯해 문경숙, 전은혜, 이명옥, 추윤구, 고양석, 장길천, 김미영 의원이 함께 하고 있다. 

회의를 시작하고 이경호 대표 연구위원은 지난해 연구단체인 ‘광진도시재생연구회’에서 발굴된 정책들의 현재 진행상황을 간략히 설명했고, ‘광진도시발전연구회’의 앞으로 활동계획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다.    

이번 연구용역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광진구 고령자 삶의 질 향상 방안연구’이다. 사회적 약자인 고령자의 교통 및 주거 편의 확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상호작용 저하문제 해소, 일자리 지원방안 등 노인복지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고 고령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좋은 정책들을 발굴하고자 한다.  

착수일로부터 60일 간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고, 4월 말 중간 결과보고와 5월 말 완수를 목표로 한다. 용역 중간에는 물론 완수 이후에도 다양한 의견제시를 통해 연구결과를 보완해나가고 구청 담당부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정책 실효성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