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A등급'
인천 부평구,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A등급'
  • 강수만
  • 승인 2022.04.05 16:05
  • 댓글 0

매니페스토에서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등 5개 분야 평가
민선7기 전체 공약이행률 96.1%, 35개 사업 중 23개 사업 완료

[시정일보] 인천 부평구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2년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문가와 활동가를 중심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2021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부평구는 해마다 구민이 참여하는 부평구 주민공약평가단을 구성해 공약사업 이행여부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구 홈페이지에 공약 추진상황 및 평가결과를 적극 공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구민과의 소통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온택트 방식으로 모든 정책을 제안·건의를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구민들이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약지도를 제작하는 등 온라인 소통을 강화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노력하고, 구민과 적극 소통한 결과”라며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부평구 민선7기 전체 공약이행률은 96.1%로 35개 사업 중 23개 사업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사업들도 완료를 목표로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