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양천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제29회 양천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정칠석
  • 승인 2022.04.06 17:15
  • 댓글 0

15일까지...지역발전, 봉사, 효행, 문화 등 8개 부문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5일까지 봉사, 사회 공헌활동 등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귀감이 되는 ‘제29회 양천구민상’ 후보자를 찾는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양천구민상은 각계각층에서 남다른 노력과 열정으로 밝고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구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까지 지역발전, 주민화합, 봉사 등의 부문에서 총 176명이 선정돼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시상부문은 지역발전, 주민화합, 봉사, 효행・선행, 환경보호, 문화・예술, 체육, 교육 총 8개이다. 접수 기간은 4월15일까지며, 수상 후보자의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부문별 관련 부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 후보자는 양천구에 3년 이상 계속해 주소를 두고 있는 구민 중 부문별 특별한 공적이 있는 자여야 한다. 추천하고자 하는 후보자가 있는 경우 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추천 양식을 작성해 추천권자로부터 추천을 받아 제출하면 된다.

양천구민상의 추천권자는 시상부문별 관계 기관장(동장 및 부서장 포함), 학교장, 양천구의회 의원이며, 10인 이상의 구민이 공동추천서를 작성해 추천할 수도 있다.

구는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감사담당관의 철저한 공적 사실 조사와 양천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1차) 및 토론심사(2차)를 거쳐 8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6월 중 유공상패를 수여하고 구청 1층 ‘올해의 구민상’ 전시관에 새겨 수상자의 업적을 기릴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지역사회 및 구정발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수여하는 ‘제29회 양천구민상’ 후보자 추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