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억 규모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5월13일까지
양천구, 20억 규모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5월13일까지
  • 정칠석
  • 승인 2022.04.07 15:57
  • 댓글 0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4월1일부터 5월13일까지 양천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과정에 직접 참여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함으로써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다.

2023년도 예산에 편성될 주민참여예산 사업 분야는 주민 제안사업 18억원 규모와 청소년 제안사업 2억원 규모이다.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양천구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도 신청자격에 포함된다. 대상 사업은 생활 속 불편해소를 위한 주민 밀착형 사업, 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청소년들을 위한 사업 등 구민이 행복한 양천구를 만들기 위한 사업이면 된다.

사업별로 최대 2억원(청소년 사업은 5000만원)까지 제안할 수 있다. 공모신청은 구청 홈페이지 ‘행정공개’ 코너의 ‘예산의견 접수’를 통해 인터넷으로 응모하거나, 담당자 이메일(kyeongle@yangcheon.go.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방문 접수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기획예산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은 주관부서 사무실(양천구 목동동로 105, 4층 기획예산과)로 발송하면 된다.

구는 공모된 사업을 대상으로 향후 사업부서 검토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주민투표를 거쳐 추진할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은 의회 예산심의를 통해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최종 확정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누구보다 우리 지역을 잘 알고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의 시선으로 양천구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이 많이 제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