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공동육아 지원사업’ 시작
강동구, ‘공동육아 지원사업’ 시작
  • 이윤수
  • 승인 2022.04.09 11:10
  • 댓글 0

강동구청
강동구청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육아 고민을 공유하며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부모 자조모임을 독려하기 위해 서울시와 함께 ‘공동육아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공동육아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육아의 어려움과 양육부담을 함께 아이를 키우며 해소하고자 자발적으로 모인 서울시 거주 만 6세 이하 영유아를 가진 부모들의 모임을 지원한다. 
  
지난 3월2~20일까지 총 35개 자조모임의 신청을 받아, 이 중 5가정 이상으로 구성된 14개 팀(소소한 모임 외 13개)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은 월 1회 이상 온·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며 △공동육아 관련 활동비 연 40만원 지원 (간식비, 도서비, 재료비, 강사비 등 용도) △우리동네 보육반장 사업 연계 △육아관련 정보 제공 △아이‧맘 강동 열린놀이터 등 자조모임 공간지원 등 공동육아를 하며 육아고민을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영유아 발달 및 부모 자조모임과 관련된 교육을 받아볼 수 있고, 자조모임의 결속력 증진과 영유아 문제행동 해결을 위해 육아 전문가를 통한 상담도 지원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함께 아이를 키우며 육아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공감과 지지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육아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부모 자조모임 활동을 적극 지원해 양육자들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지역 내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