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희망도서관, '1관 1단’공모사업 선정
양주희망도서관, '1관 1단’공모사업 선정
  • 서영섭
  • 승인 2022.04.11 18:40
  • 댓글 0

그림책 창작과정 수강생 모집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희망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 1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관 1단 사업은 지역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그림책 특화 도서관인 양주시희망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그림책 창작과 출판과정 프로그램‘그림책이 좋아서’를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운영할 예정이다.

‘그림책이 좋아서’프로그램은 한얼 그림책 작가와 함께 스토리보드 만들기, 스케치 작업, 그림책 채색 작업·편집 등 그림책에 대해 배우고 체험해보며 자신만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그림책 읽기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책 작가를 꿈꿀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며, 만들어진 작품은 도서관 내 그림책 전시를 통해 소개된다.

참여신청은 오는 12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모든 회차에 참여가 가능한 시민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독서와 문화 창작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적극 지원하겠다”며“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희망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양주시청 도서관관리2팀(031-8082-746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