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연중 특화사업 ‘봄산타’ 운영
파주시 운정2동, 연중 특화사업 ‘봄산타’ 운영
  • 서영섭
  • 승인 2022.04.11 19:35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파주시 운정2동(동장 권예자)은 지난 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영균)와 함께 운정2동 연중 특화사업인 산타프로젝트 ‘봄 산타’를 운영했다.

‘운정2웃 사랑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된 ‘산타프로젝트’는 연말연시 집중되는 후원과 지역자원을 사계절 산타 운영을 통해, 연중 고르게 자원을 분배하고, 대상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봄 산타’는 총 60가구를 대상으로 국가유공자, 다문화, 사례관리가정 등 30가구에 콩나물 키트, 쌀, 마스크를 전달했고, 기타 취약계층 30가구에 온돌방 식품꾸러미, 마스크를 전달했다. 

특히, 콩나물 키트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분위기에 기르기 쉽고 간편한 콩나물을 통해 활기찬 봄의 기운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기 위해 준비했다. 

신영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에는 쌀, 마스크 외에 콩나물 키트를 함께 드렸는데 파란 싹을 틔우고 쑥쑥 자라는 콩나물의 모습에서 활기찬 봄의 기운을 가득 받으시고 더 힘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예자 운정2동장은 “다문화가정 및 아이들이 있는 사례관리가정 등에게 콩나물을 직접 키우면서 새로운 체험과 즐거움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마련한 선물꾸러미는 각계각층의 기부 물품과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운정2동 후원금 등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주민자치회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함께 조를 나눠 각 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