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올 봄편 ‘꿈새김판’ 문안 선보여
서울시, 올 봄편 ‘꿈새김판’ 문안 선보여
  • 문명혜
  • 승인 2022.04.12 13:31
  • 댓글 0

‘나누고 싶은 게 많은 날, 천천히 걸어도 좋은 날 #봄’ 게시
서울시가 봄을 맞아 새로 단장한 ‘서울꿈새김판’ 모습.
서울시가 봄을 맞아 새로 단장한 ‘서울꿈새김판’ 모습.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가 완연한 봄을 맞아 서울광장 앞 서울도서관 외벽 ‘서울꿈새김판’을 새롭게 단장, 시민들에게 11일 공개했다.

이번 당선작은 남정모 씨의 ‘나누고 싶은 게 많은 날, 천천히 걸어도 좋은 날 #봄’을 선정, 문안에 맞는 이미지 작업을 거쳐 선보였다.

서울시는 금년 봄편 꿈새김판 문안 공모전을 지난 2월16일부터 2월25일까지 10일간 진행했다.

‘새봄을 맞아 희망찬 봄의 기운을 담은 글귀’를 주제로 펼쳐진 이번 공모전에는 1417편의 문안이 접수됐으며, 서울시는 이중 남정모 씨 외 5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당선작)을 수상한 남정모 씨는 “봄이 되면 사람들이 거리에 핀 꽃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누리소통망(SNS)으로 공유도 많이 하기에 일상의 작은 행복을 나누는 것이 봄이 주는 희망이라고 생각했다”면서 “많은 사람들과 봄을 공유하고 느끼며 새로운 시작을 하자는 의미로 ‘#봄’을 붙여봤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꿈새김판 문안선정위원회는 당선작과 관련, “‘봄’ 하면 흔히 떠올리는 새싹, 꽃 등 직접적인 비유 대신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그저 걷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봄날의 여유로움과 희망의 기운을 잘 표현한 문구라 게시작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누리소통망(SNS)에서 사람들과 콘텐츠를 공유할 때 사용하는 핵심어 표시 기호(해시태그)를 붙여 바쁜 일상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많은 사람들이 봄의 낭만을 서로 나누길 바라는 마음을 참신하게 담아낸 ‘#봄’이라는 끝맺음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서울꿈새김판은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마음을 전하고 시민들이 삶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2013년 6월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설치한 대형 글판이다.

시민창작문안 공모를 통해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에 선보이는 계절편과, 3ㆍ1절, 광복절 등에 맞춰 기획ㆍ게시되는 국경일ㆍ기념일편으로 운영된다.

최원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추위가 물러가고 따스한 봄이 다시 찾아 왔지만 우리의 일상은 아직 완연한 봄을 맞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면서 “서울꿈새김판 봄편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봄날의 여유로움과 희망의 기운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