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약물 오·남용 4행시 짓기 이색 이벤트 실시
양천구, 약물 오·남용 4행시 짓기 이색 이벤트 실시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7.08.30 13:49
  • 댓글 0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약물 오·남용 예방을 주제로 4행시 짓기 대회를 개최한다.
4행시 짓기 응모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이며 양천구에 거주하거나 양천구 소재 학교에 다니는 초·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건강양천, 약물남용, 으뜸건강, 마약퇴치의 4가지 주제어로 올바른 의약품의 사용 및 약물 오·남용에 대한 경각심, 약물 오·남용 예방으로 건강 양천 만들기 등의 내용을 담아 4행시를 지어 양천구 보건소홈페이지www.yangcheon.go.kr/heath 또는 우편이나 방문, FAX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 작품에 대하여는 양천구약사회의 후원을 받아 상장 및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약물은 일단 중독이 되면 끊기 어려운 특성을 가지고 있어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있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약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약물중독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는 예방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에 양천구는 4행시 짓기 대회를 개최 그간의 수동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초·중학생들에게 약물에 대한 자유롭고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초·중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4행시 짓기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약물 오·남용의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친근하게 이해시키는 것이 이번 대회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더욱 다양화하여 좀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여 청소년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천구는 청소년들을 약물 오·남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지난해 관내 초·중·고등학생 5,814명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바 있으며 올해에도 이미 5,000여명 이상의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하고 캠페인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