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천마근린공원서 ‘치유숲 프로그램’ 운영
송파구, 천마근린공원서 ‘치유숲 프로그램’ 운영
  • 송이헌
  • 승인 2022.05.03 09:45
  • 댓글 0

송파구 천마근린공원 치유숲
송파구 천마근린공원 치유숲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도심에서 숲과 자연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천마근린공원에서 3가지 테마로 ‘치유숲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감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힐링의 숲’ △우울감과 불안감을 해소해 자존감을 향상하는 ‘행복의 숲’ △어린이 건강 프로그램 ‘호연지기 숲’으로 구성됐다. 전문 산림치유지도사가 어린이, 직장인, 어르신 등 대상별 맞춤형으로 체조, 숲 산책, 명상, 마사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올해 11월까지 이어지며, 매주 화~토요일(일 2회)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yeyak.seoul.go.kr)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 별 참여인원은 8명으로 제한하며, 요금은 무료다. 

지난 2018년 마천동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옆에 문을 연 ‘천마근린공원 치유숲’은 전체 면적이 18만2,420㎡로 올림픽공원을 제외하면 송파구 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공원이다. 송파둘레길 성내천 구간과도 인접해 접근성이 좋다. 특히 다양한 수목과 전망데크, 요가데크, 무장애길, 유아숲 체험장 등이 어우러져 도심 속에서도 신체적, 정신적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장소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