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중랑구청장권한대행 / 탁월한 민·관가교 역할로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
김태희 중랑구청장권한대행 / 탁월한 민·관가교 역할로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
  • 이윤수
  • 승인 2022.05.05 14:50
  • 댓글 0

김태희 중랑구청장권한대행
김태희 중랑구청장권한대행

[시정일보] 34년간 지방자치 시대를 이끌어온 시정신문!

만물이 피어나는 봄날, 시정신문 창간 34주년을 40만 중랑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정신문은 대한민국 지방자치와 그 역사를 함께 하며 행정전문종합지의 위상을 굳건히 지켜오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지방분권 정착과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애써주신 주동담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 인사드립니다.

민선 7기의 절반은 코로나19와 싸우며 보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중랑구는 서울에서 4곳뿐인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방역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취약계층 돌봄 서비스를 확충하는 등 전 직원이 급변하는 코로나 상황에 민첩하게 대응해왔습니다.

시정신문은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랑구의 노력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보도해주셨으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도 전달해주셨습니다. 탁월한 민관 가교 역할로 코로나 극복에 힘을 모아준 시정신문에 또 한번 감사드립니다.

중랑구는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만들어가고자 교육과 경제 발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서울 최대 규모 교육센터인 방정환교육지원센터를 ‘중랑 교육 컨트롤타워’로 키워나가고 있으며, 올해 기준 교육경비 보조금을 자치구 3위 수준으로 확대해 학교 지원을 서울 최고 수준으로 올려놓았습니다.

중랑구는 신경제 중심지로 성장할 것입니다. 중랑의 놀랄 만한 발전에 시정신문도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지방행정을 대표하는 최고의 정론지로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마중물이 되어주시길, 40만 중랑구민과 함께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시정신문의 창간 3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