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2 상반기 시민크리에이터 활동지원 사업' 시행
인천 부평구, '2022 상반기 시민크리에이터 활동지원 사업' 시행
  • 강수만
  • 승인 2022.05.09 16:33
  • 댓글 0

이모티콘, 영상 제작 및 시 공모전 등 구성
문화도시부평, 시민 주도 문화도시 형성 위한 ‘시민크리에이터 활동지원 사업’ 추진
문화도시부평, 시민 주도 문화도시 형성 위한 ‘시민크리에이터 활동지원 사업’ 추진

[시정일보] 부평구 문화도시센터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시민크리에이터 활동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쫌쫌따리 이모티콘 만들기’, ‘시민크리에이터 영상학교’ 교육과 짧은 시를 공모하는 ‘시민크리에이터 공모’ 등이 내용이다.

‘쫌쫌따리 이모티콘 만들기’는 오는 12일부터 7월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총 9회차로 진행하는 강좌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실제 온라인 플랫폼에 등록하는 과정이다.

‘시민크리에이터 영상학교’는 7월1일부터 8월8일까지 총 12회차에 걸쳐 영상과 관련된 기획 및 제작 교육 등을 진행한다.

‘시민크리에이터 공모’는 오는 23일부터 6월19일까지 진행하는 짧은 시 공모로, 응모를 희망하는 인천시 주민은 문화도시부평 혹은 부평에 대해 48자로 짧은 창작시를 소정양식에 맞춰 작성한 뒤 이메일(bpcfccb@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쫌쫌따리 이모티콘 만들기’는 오는 9일까지, ‘시민크리에이티브 영상학교’는 6월3일부터 23일까지 문화도시부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시민크리에이터 공모’는 응모 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시집을 발간해 현대인들의 틈새 문화생활을 공략할 계획이다.

문화도시부평은 이외에도 일방적으로 문화예술 콘텐츠를 공급하는 틀에서 벗어나 시민 개개인의 문화생산 능력을 양성, 자발적 문화생활의 근간을 다지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부평 누리집(https://www.bpcf.or.kr/ccity/)을 확인하거나 전화(500-21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