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박물관 노닐기' 에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선정
동대문구, '박물관 노닐기' 에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선정
  • 김응구
  • 승인 2022.05.10 09:07
  • 댓글 0

초·중·고등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학생 대상 교육 및 체험활동
박물관 노닐기 체험 사진
박물관 노닐기 체험 사진

[시정일보] 한방산업특구 서울약령시에 위치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서울한방진흥센터)이 사단법인 한국박물관협회(이하 박물관 협회)가 주관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에 선정됐다.

박물관 협회가 주관하고 KB국민은행이 함께 지원하는 ‘박물관 노닐기’는 초·중·고등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박물관 내 특화된 교육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사상체질 별 건강비법에 대해 알아보는 ‘한의약클래스’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뷰티 진로 체험을 제공하는 ‘허브뷰티’, 두 가지 프로그램을 공모했으며 한의약박물관의 고유콘텐츠를 활용한 차별화된 교육으로 인정받아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는 총 45개 박물관이 선정됐으며, 운영비 지원을 통해 올해 12월까지 청소년을 위한 진로체험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담당교사가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한방진흥센터(969-9241)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이 박물관 노닐기 사업에 선정돼 유익하고 재밌는 한의약 특화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