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찾아가는 문화마당' 참여 공연팀 모집
동대문구, '찾아가는 문화마당' 참여 공연팀 모집
  • 김응구
  • 승인 2022.05.15 10:22
  • 댓글 0

31일까지 버스킹 공연 50팀 모집
찾아가는 문화마당 웹자보
찾아가는 문화마당 웹자보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6월부터 진행하는 ‘2022 찾아가는 문화마당’을 이끌 버스킹 공연팀을 5월31일까지 모집한다.

‘2022 찾아가는 문화마당’은 연령 및 대상별로 세분화한 문화 향유 대상자를 찾아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는 것으로, 공연팀은 무대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고, 구민은 물론 문화취약계층은 일상 속에서 쉽게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다.

구는 이번 문화마당을 시작하기에 앞서 공연할 버스킹 공연팀 50팀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음악, 기악, 전통, 퍼포먼스 등 야외 및 실내공연에 적합한 모든 장르다. 참여 신청은 동대문구 누리집(www.ddm.go.kr)>동대문소식>문화행사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jej4747@ddm.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공연팀은 답십리영화미디어센터, 선농단역사문화관 등 다중이용시설,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종합복지관 등 복지시설, 지역 대표 축제 및 문화행사에서 활동할 수 있고, 소정의 활동비와 홍보‧현장운영 등을 지원받는다.

구 관계자는 “‘찾아가는 문화마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아마추어 예술인들에게는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