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다독다독 6호점 개관
강동구, 다독다독 6호점 개관
  • 이윤수
  • 승인 2022.05.16 10:00
  • 댓글 0

강동구 다독다독 6호점 내부 모습.
강동구 다독다독 6호점 내부 모습.

[시정일보] 강동구가 17일부터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多讀茶篤)’ 굽은다리역점(6호점) 운영을 시작한다.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多讀茶篤)’은 이름처럼 책과 차를 매개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 소통하는 ‘강동형 복합문화공간’이다. 2020년 9월 개관한 1호점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2호점~5호점을 차례로 문을 열었다. 올해는 이번 개관한 굽은다리역 6호점과 강일동 7호점이 개관할 예정이다.
 
굽은다리역점은 지하철역과 가깝고, 유동인구가 많다는 특성을 살려 누구나 편하게 와서 책을 읽거나 공부 등 개인 작업을 하고, 때로는 도서관에 모인 사람들과 활동하는 “모두의 관심사를 함께하는 공유서재”를 콘셉트로 하여 조성했다.

도서 열람을 할 수 있는 긴 책상이 있는 ‘책방쉼터’, 평소에는 유아열람공간이었다가 행사가 있을 때는 무대로 변신하는 ‘상상무대’, 자유로운 의자 배치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책 놀이터’, 이용자가 직접 커피를 뽑고 도서 대출·반납도 할 수 있는 셀프코너 ‘책방마루’ 등 딱딱한 기존의 도서관 분위기를 탈피해 이용자 편의성과 자유도를 높인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또, 공간별로 유아‧초등도서부터 문학, 성인 취미, 실용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 2400여권을 비치, 모든 구민들의 독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장서를 구성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를 통해 마음의 치유를 받을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 북카페도서관, 스마트도서관 등 다양한 종류의 독서문화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며 “호점마다 지역 특성과 이용 주민을 고려해 조성한 북카페도서관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덧붙였다.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 굽은다리역점의 운영시간은 화~금 오전 10시~오후 9시, 토~일 오전 10시~오후 5시(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이며, 위치는 길동 태영빌딩(강동구 양재대로 1548) 3층이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문화예술과(3425-528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