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신규 입주할 창업기업 모집한다
동대문구, 신규 입주할 창업기업 모집한다
  • 김응구
  • 승인 2022.05.18 18:33
  • 댓글 0

5개 기업 선정, 6월 말 입주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7일까지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새로운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거주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관내이며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입주공고일 현재 중소·벤처기업을 설립한 날부터 3년 미만인 초기창업자이다. 벤처 및 연구 개발, 정보처리 및 컴퓨터, 게임·애니메이션 등 고부가가치산업, 정보통신, 전기전자, 환경, 바이오 등과 관련된 업종을 운영해야 한다.

센터는 독립적인 사무공간과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메이커스페이스,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화상회의실 및 스마트 워크부스, 교육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입주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적인 창업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등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도 제공한다.

2019년에는 교육 콘텐츠 제작 기업 ㈜휴먼톡톡(대표 김철용)과 딥러닝 기반 의료용 소프트웨어 설계‧제작 기업 빛날덴탈스튜디오(대표 박혁준)가 입주해 활약하고 있다.

다국어 교육용 스마트펜과 어학용 출판물을 제작 생산하고 있는 ㈜휴먼톡톡은 CJ ENM중소기업 상생프로그램에 선정되고 CJ홈쇼핑에 출연하며 국내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2021년 KIMC AC를 통해 투자를 받아 해외 수출 기반을 마련, 2021년 베트남 수출을 시작하면서 인근 동남아 국가로도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빛날덴탈스튜디오는 2021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에 선정되어 금융지원 기회를 제공받으며 2022년 Pre-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2021년 호주 3대 치기공소 Dentalpia와 MOU를 체결하고 2022년 중화권 현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구는 올해도 심의를 거쳐 최종 5개 기업을 선정하고 6월 말부터 센터에 입주시킬 계획이다. 입주 기업은 2년 간 센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1회 연장을 통해서 최대 3년 간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 또는 개인은 5월27일까지 동대문구 누리집(www.ddm.go.kr) 고시공고란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입주자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류를 작성해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창업지원단'(동대문구 답십리로38길 19, B동 305호)에 방문하거나 우편(등기)으로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창업지원단」(3394-916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