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영 양천구청장 후보, 3선 도전 정책본부 공식발족
김수영 양천구청장 후보, 3선 도전 정책본부 공식발족
  • 정칠석
  • 승인 2022.05.19 12:10
  • 댓글 0

-서노원 전 부구청장을 본부장으로 강성수·김봉섭·김소영·송호규·원재성 등 국·과장을 역임한 30명 내외 정책전문가 그룹 참여-
민주당 최초 3선 여성구청장에 도전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후보 정책본부가 18일 공식 출범했다.
민주당 최초 3선 여성구청장에 도전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후보 정책본부가 18일 공식 출범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민주당 최초 3선 여성구청장에 도전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후보 정책본부가 18일 공식 출범했다.

이날 공식 출범한 김수영 양천구청장 후보 정책본부 본부장에는 서울시의회 사무처장과 양천구에서 만6년을 근무한 최장수 부구청장을 역임한 서노원 서울시립대 초빙 교수가 임명됐으며, 강성수·김봉섭·김소영·송호규·원재성 등 양천구청 국·과장을 역임한 30명 내외 양천전문가들로 구성했다.

서노원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발족하는 정책본부는 양천구의 현안과 숙원사업에 이해가 높은 양천구 전문가들로 구성됐다"며, "8년 동안 이룩한 괄목할만한 양천의 발전에 함께 한 정책 베테랑들의 노하우를 모아 반드시 승리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김수영 후보는 중단 없는 양천 발전을 위해 함께 해주신 정책본부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주민의 생활을 책임져야 하는 지자체장은 정치 논리가 아닌 오직 주민의 편의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일해야 한다"며 "양천 지역 전문가인 정책본부 함께 3선만이 가질 수 있는 역량과 리더십으로 다같이 행복한 양천의 생활정치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양천구 최초 여성구청장이자 민선6·7기 재선 구청장으로 3선에 도전하는 김수영 구청장은 이화여자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에서 사회복지정책 행정학 석사학위와 숭실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화여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 그리스도대학교 시간강사, 새정치민주연합 여성리더십센터 부소장, 여성희망일터지원본부 본부장, 목민관클럽 공동대표, (사)여성이 만드는 일과 미래 이사,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교육연수원 부원장, 민선6·7기 재선 양천구청장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