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생활속 인문학 강의로 구민 찾는다
마포구, 생활속 인문학 강의로 구민 찾는다
  • 이승열
  • 승인 2022.05.20 11:21
  • 댓글 0

6월1일까지 선착순 모집, 수강료 5000원
마포열린인문학 홍보물
마포열린인문학 홍보물

[시정일보] 마포구가 6월동안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루는 생활 인문학 강의를 운영해, 위드코로나 시대에 구민들에게 새로운 삶의 좌표를 알려준다.

‘마포열린인문학‘은 마포구 평생학습센터에서 6월 동안 매주 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두 시간 동안 대면 강의 형태로 운영된다.

강의는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문화사, 정신분석, 사진분석 세 가지 분야에서 전문가들이 진행한다. 요일마다 강의 주제가 다르며, 각 강의는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화요일에는 음식문화연구자인 ‘고영’ 고전학자가 우리나라 음식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음식문화사에 대해 강의한다.

수요일에는 정신분석가인 박영진 라깡정신분석클리닉 대표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이슈가 된 우울감 등에 대해 강의하고, 더 나아가 사랑 등의 감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금요일에는 박지수 보스토크매거진 편집장이 사진분석을 주제로 강연한다. 강의는 임의로 만든 문장을 제시하고 그와 연관된 사진, 영화 속 장면을 살펴보고, 관련 책들을 함께 읽어보는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6월1일까지 선착순 모집이며, 정원은 강의 당 20명이다. 수강료는 5000원이다.

신청은 마포구평생학습포털(http://www.edu.mapo.go.kr)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마포구청평생학습센터(3153-8975)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