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예비부부를 위한 교실 운영
동대문구, 예비부부를 위한 교실 운영
  • 김응구
  • 승인 2022.05.22 10:07
  • 댓글 0

28일, 6월4일 교육, 15커플 모집
2022 예비부부교실 포스터
2022 예비부부교실 포스터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동대문구가족센터(센터장 한미영)에서 예비부부들을 위해 오는 28일과 6월4일, 2회에 걸쳐 예비 부부교실 ‘우리 결혼할까요?’를 운영한다.

예비부부교실 ‘우리 결혼할까요?’는 결혼을 앞둔 커플들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자신과 상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과 적극적인 갈등대처 방법 등을 소개하는 교육이다.

교육 내용은 △서로의 차이 이해하기(DISC 성격유형검사) △행복한 커플 대화법(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 △결혼 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성평등한 동행(성평등 감수성 인지) △생화로 만들어보는 부토니에&꽃팔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동대문구 예비부부교실만의 특별한 이벤트로 교육 전 서로에게 편지를 작성한 뒤 교육 수료 후 서로에게 전달하는 느린 편지와 웨딩 포토존, 임산부 체험 등의 이색체험도 준비됐다.

이번 교육은 센터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동대문구 커플이라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단, 오는 28일과 6월4일까지 2주 모두 참석 가능한 커플을 우선 선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부부는 동대문구가족센터 누리집(ddmhfc.familynet.or.kr)을 통해 신청링크로 접속하거나, 홍보 포스터에 탑재된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예비부부 및 미혼 15커플(30명)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가족센터(070-7459-3284)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결혼을 준비하고 있거나 결혼에 관심 있는 커플들을 위해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는 예비부부교실을 대면 운영한다”며, “다양한 커플을 만나 소통하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준비해볼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