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영유아 오감자극 프로그램 큰 호응
연수구, 영유아 오감자극 프로그램 큰 호응
  • 강수만
  • 승인 2022.05.23 09:11
  • 댓글 0

‘와글와글 통합오감, 오뮤오뮤’ 진행
5월 20일 연수구 드림스타트, 음악 접목한 영유아 오감자극 프로그램 성료
5월 20일 연수구 드림스타트, 음악 접목한 영유아 오감자극 프로그램 성료

[시정일보] 연수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드림스타트 영유아 아동 (만0~3세) 10명에게 두뇌활동 촉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통합오감자극 프로그램 ‘와글와글 통합오감, 오뮤오뮤’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영유아 통합오감자극 프로그램 ‘와글와글 통합오감, 오뮤오뮤’는 음악 및 신체활동을 통해 시각, 청각, 촉각 등 오감 자극을 통해 영유아기 체력 증진 및 두뇌활동 촉진,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1회, 총 3회기로 구성됐으며, 가정방문으로 진행됐다. 아동은 동화, 동요와 함께 평소 가정에서 하기 힘든 다양한 놀이 활동을 경험했고, 여러 가지 재료로 오감을 자극해 표현력 및 창의력을 길렀다. 특히, 프로그램은 주변 환경으로부터 자극이 부족한 영유아 아동의 인지발달을 도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가 집에서 쉽게 할 수 없는 여러 만들기나 놀이활동을 하니 상당히 즐거워했다.”며 “집에서 아이를 볼 때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고민스러웠는데 아이와의 놀이법에 대해서 새롭게 배우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대상아동들이 다양한 감각활동을 통해 재미와 흥미를 느끼면서 긍정적인 감정을 갖는 것과 동시에 사회성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됐다.”며, “앞으로도 영유아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덧붙여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