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예술가의 길’
반포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예술가의 길’
  • 이승열
  • 승인 2022.05.23 16:35
  • 댓글 0

6월4일부터 10월15일까지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서초문화재단 산하 서초구립반포도서관은 ‘예술인의 길’(Put your key)을 주제로 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6월4일부터 10월15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운영한다. 

2022년 반포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인 ‘예술가의 길’은 작품창작에 앞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몸을 푸는 방법을 시작으로, 작가별로 작품을 기획하고 브랜딩하는 기술, 시대변화에 따른 대체불가토큰(NFT) 제작, 인터뷰 및 발표 방법 등 예술작품 창작주기를 고려해 예술인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동은 메타버스제작사 대표, 김윤진·임소연 펠든크라이스무브 공동대표, 수희향 유로에니어그램연구소 대표, 김정이 비커밍콜렉티브 대표, 김재중 한미회계법인 제1본부 연구원, 이영주 이온프로덕션 대표, 조세민 미디어 아티스트, 주성진 문화용역 대표, 홍보라 팩토리2 디렉터 등 오랜 시간 동안 예술현장을 함께 한 전문가들이, 예술가가 가진 역량을 있는 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사례와 연구를 공유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반포도서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조금주 반포도서관 관장은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도서관이 응원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사회를 아름답게 만드는 예술인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