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운영
중랑구,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운영
  • 이윤수
  • 승인 2022.05.24 14:09
  • 댓글 0

중랑구청
중랑구청

[시정일보] 중랑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동아리 문화를 조성하고자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2022 중랑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스스로 동아리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창의성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취지의 사업이다.
 
지역에서 활동하거나 거주하는 초·중·고 학생, 대안학교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상이다. 총 37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선정된 동아리는 11월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동아리 활동에서는 학교 선생님 및 동아리 코디네이터의 활동 지원 아래 정기적인 회의를 실시하고 우수 사례들을 공유한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 대표들이 함께 참여하는 모임을 구성해 청소년 네트워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구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문화, 예술, 체육 등 자치활동 동아리, 지역과 연계한 동아리, 학교 연합동아리 등 학교 안 동아리 10개 팀과 학교 밖 자율 동아리 15개 팀을 선정했다. 이들 동아리들은 하반기 중랑혁신교육박람회와 청소년 꿈축제에 참가해 동아리를 홍보하고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체험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전통연희를 배워 지역 축제 봉사공연을 하는 ‘뚜닥깨비’, 책을 읽고 토론하는 ‘키즈스타 동아리’, 학교 공익 영상을 제작해 보급하는 ‘청연’ 등 43개 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